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드스테이츠] Pre-courses 첫 주차 세션 체험기
    dev/CodeStates(Pre_19.09.02-) 2019. 9. 9. 19:37

    19년 09월 02일 20시

    - 첫 온라인 세션 체험기

     

    아직 노트북이 오기 전이라 웹캠도 마이크도 없어서 일단 깔아놓았던 Zoom을 켰다.

    내 생각보다 훨씬 많은 사람이 들어와있었고, 세션을 놓치면 녹화본이 올라오기 때문에 다행스러웠(?)다ㅎ..

    그래도 내 목표는 코스 수료랑 빠짐없이 세션 참가하기니까 빠지지 않기!

     

    원래 온라인 세션은 화, 목 진행되지만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의 설명을 듣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월요일에 진행되었다.

    온라인이라 끊기거나 소리가 울리는 걱정이 됐었는데, 나는 나름 만족했다! 

    이제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겠으니, 열심히 듣고 과제를 해나가고 페어프로그래밍을 잘 진행하는 일만 남았다.

     

     

     


     

    19년 09월 03일 19시-22시, 19년 09월 5일 19시-22시

    - 페어프로그래밍 설명, 온라인 수업 진행, QnA

     

    03일에는 페어프로그래밍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모르는 과제를 어떤식으로 코드를 써내려가야될지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내비게이터와 그걸 듣고 직접 코드를 써내려가는 드라이버로 이루어진다.

    나는 무조건 이렇게 진행되는지 알았는데 내가 쓴 코드를 리뷰하는 페어 프로그래밍 방식도 있어서 꽤 흥미가 있었다.

    하나의 문제가 있어도 그걸 표현하는 방식은 다 다르니까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쓴 사람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기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핫페어] 페어프로그래밍 좋아여😀 

     

     

    수업이 끝나고 Help Desk에 질문을 올리면 수업 담당 강사님? 그 분이 아주 친절하게 답변을 달아주신다. 물론 zoom이나 깃헙같은 문제도 척척 해결해주셔서 굉장히 답답하지 않아 좋았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거라 이런 에러사항들을 바로 물어볼 수 없을까봐 살짝 걱정됐는데 QnA 시간이 따로 있다니 성격 급한 나에겐 딱이였다! 

     

    앞으로의 수업내용을 나만의 방식으로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

    꾸준히 할 수 있었으면 🥺

    다음주부터는 추석연휴 때문에 Solo week 시작! 

    과제를 어디까지 해야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과제 해답 코드를 보면 혼자 멀리 돌아간거 같아서 어이가 없을 때도 있지만 뭔가를 배워가는 것 같아서 재밌게 퀘스트 진행하는 느낌으로 풀어 가고 있다 :)

    이제 빨리 페어프로그래밍을 해봐야겠다! 

    'dev > CodeStates(Pre_19.09.0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습] Scope  (0) 2019.10.02
    [코드스테이츠] 첫 오프라인 세션 Off Toy 후기  (0) 2019.09.21

    댓글

Designed by Tistory.